•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gnb 및 nav 스크립트 및 modal 질문입니다.

21.03.11 15:48 작성 조회수 117

2

안녕하세요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난 뒤 질문이 있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선생님의 flex 반응형 웹을 듣고, 개인적으로 만들면서 어려운 점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1. about 부분에 내용을 추가하면서 nav 부분에 지속적으로 오류가 생깁니다.

선생님의 웹처럼 크기를 줄였을 때 nav 부분이 오른쪽에서 저렇게 펼쳐져서 나와야하는데

손을 댈수록 하단의 사진 처럼 저런식으로 나옵니다.

건들인 부분은 html부분과 css부분 뿐이고 js 부분은 만지지 않았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오류가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참고로 responsive.css 부분은 수정 작업을 거치면서 아직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이 문제가 될 수도 있나요?

선생님의 웹

2. 선생님의 수업 도중 modal 부분도 유튜브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flex 웹 사이트에 modal 부분도 넣어봤는데, 화면의 중간에 있던 a태그들이 모조리 눌러지지 않았습니다

(정확히 모달 바깥부분 같습니다. 바깥부분의 경우 a 태그가 인식이 되었습니다.)

또한 testimonial 부분의 js까지 덩덜아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header 부분의 active와 겹쳐서 그런건가 싶기도 한 거 같은데 어려워서 질문 드립니다.

수정을 한 뒤 제가 손을 댄 맵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about 부분에 내용을 추가하면서 nav 부분에 지속적으로 오류가 생깁니다.

>> 이부분은 제이쿼리가 하는 부분은 오른쪽에 숨어 있던 .gnb 나오게 하고 들어가게 하는 역할읿니다. 모바일에서 .gnb의 위치를 fixed로 해서 right: 0; top: 0; 로 잡아주셔야 합니다. responsive.css 에서 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완성본 다운로드하셔서 완성본 코드와 비교해부세요.

2. 선생님의 수업 도중 modal 부분도 유튜브 강의를 들었습니다.

글로만 설명되어서는 원인을 찾기 어렵습니다. 모달창을 만들었다고 해서 testimonial 부분의 js까지 영향을 주지는 않을거에요. 아마도 custom.js에서 문제가 생긴 듯 합니다.

위의 질문 2가지 모두 코드와 화면 캡쳐를 주셔야 제가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