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을 꿈꾸고있습니다.

21.03.10 12:59 작성 조회수 215

0

안녕하세요.

유익한 강의 잘듣고 있씁니다. 현재 저는 비전공자입니다. 나이는 30대이구요.

이직준비로 이번 강의를 듣고 백엔드 개발자로 직종변경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이곳저곳 강의를 알아보다 보니 너무 강의에 의존하면 저의 위치나 본 실력을 확인못할것같아 제가 생각하고있는

공부 방향에 대해서 조언을 얻고자 글을 남깁니다. 

우선적으로 아에 기초 지직이없어 소개해주신 생활코딩님의 강의로 시작해보려합니다.

강의는 HTML,CSS,JS 우선 3강의를 끝내고 데이터베이스강의 중 MySQL 강의를 수강하려합니다.

그리고 Git과 Github도 개인적으로 배우며 기초(?)적인 베이스를 쌓고

인프런에 있는 JAVA 개발자 로드맵을 진행해보려 합니다 우선 여기까지 계획을 잡고 있는데 보안점이라던지

수정부분이나 추후 더 보강해야하는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강사님께서 취업준비하실때 어떤식으로 공부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백엔드위주로 말씀해주시면

좋은 참고사항이 될것 같습니다.

아참 그리고 직장을 다니며 이직준비중이라 국비라던지 학원말고 강의나 독학으로 진행해보려합니다. 좋은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강의에서도 잘 말씀해주셨지만 제가 옳은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는지 불안감에 남겨봅니다. 30대에 조금 늦은 나이에 시작하다보니 고민이 많네요. 답변기다리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요즘 평일에 회사 업무로 정신 없어서 답변이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제 생각에는 말씀하신 부분들(로드맵까지) 진행하시면서
만들어보시고 싶은 작은 서비스 혹은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시면서 학습을 병행하시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학습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저는 인터넷 강의도 많이 수강하고, 책도 보면서 학습했는데, 제가 했던 학습방법이 그렇게 효과적이지는 않았다고 생각해서, 말씀드린대로 작은 서비스라도 만들어보면서 학습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기술의 기초적인 부분이나 동작원리에도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반드시 이해(학습)하셔야한다는 점도 양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요즘에는 좋은 인터넷 강의들이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퇴근 이후에 열심히 학습하시고 준비하신다면, 충분히 회사 다니면서도 개발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풀타임으로 학습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그 점은 고려하셔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이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29살에 개발 공부를 처음으로 시작했는데, 
나이 때문에 손해를 본다거나 나이를 중요시 하던 서비스 회사는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개발을 직업으로 먼저 생각하고 도전하시는 것보다는, 개발의 재미를 제대로 느껴보는 것을 우선시 하시면, 더 빠르게 좋은 회사의 개발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점 언제든 질문 남겨주세요!ㅎㅎ 수강평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