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블록체인

  • 해결 여부

    미해결

truffle init을 하면 truffle.js파일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21.03.03 14:36 작성 조회수 187

1

안녕하세요 선생님 덕분에 수업 잘 듣고 있습니다!

제 질문은 제목과 같습니다.

다른 파일들 폴더들은 만들어지는데 truffle.js파일만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혹시 상위버전에는 truffle.js파일이 만들어지지 않는 것 인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truffle-config.js 파일을 선생님의 truffle.js의 코드와 같게 하고 원래 주석처리되어있는것은 그대로 남겨둔 채로 마이그레이션을 하였더니 성공했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ㅎㅎ 버젼이 다르니 이런 기본적인 것들도 해결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네요 ㅠㅠ

KKKKK님의 프로필

KKKKK

2021.09.17

잘 해결이 되셨나요 ㅠ 똑같은상황인것같군요..

0

이전 트러플 버전에서는 운영체제에 따라 설정파일이 두 개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truffle.js와 truffle-config.js 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현재 트러플 버전에서는 truffle-config.js 하나로 통일되었습니다. 트러플 버전을 확인하고 가장 최근 안정 버전을 설치하면 여러 문제들이 해결될 것 같습니다.

다음 명령어로 트러플 버전을 확인하고

truffle version

아래 링크에서 최근 배포 버전을 설치하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trufflesuite/truffle/releases

트러플 5.1.x 이상을 설치하면 될 것 같습니다. 트러플을 글로벌하게 설치하기 때문에 현재 버전을 언인스톨한 후에 새로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나로 통일 되어서 truffle-config.js 파일만 존재한 것 이었군요 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