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vue3 과 vue2 차이점과 실제 프로젝트 구현시 어떠한것들이 많이쓰이고있는지...

21.02.26 01:43 작성 조회수 434

1

강의는 vue2 기준의 소스들이 많은거 같아서 고민이 드네요 회사에서 vue 공통을 잡아야하는데 강의 기준은 vue3 이 아니여서 자신감이 없네요 기타 사용법들이 파기되었거나 다른방식으로 변경되어서 아직 개념이 적립되지않아서 vue3에 어떻게 녹여야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정식릴리즈 vue3가 되었는데 vue3로 프로젝트를 진행해도 되는지 여쭈어 봐도 될까요 ... 아니면 아직까지는 실무에서 vue2를 기반으로 가져가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정훈님, 좋은 질문 주셨네요 :) 경우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새로 제작하는 서비스인 경우에는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기능들을 외부 라이브러리로 활용해서 쓸 것인지 먼저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해당 라이브러리가 Vue3(vue-next) 버전을 지원할 수 없는 상태라면 Vue 2로 진행하셔야 할거에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직 Vue 3 관련 생태계가 조성되어 있지 않아서 Vue 3를 쓰는건 시기상조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성격이 user facing이 아니라 내부 직원을 위한 백오피스나 어드민 툴이라면 Vue 3로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