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3D 입체감 표현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21.02.17 20:16 작성 조회수 165

0

우선 강의가 너무 재밌어서 하루 하루가 즐겁습니다. 감사합니다.

stage에 perspective를 넣으면 시점마다 차이나는 3D가 표현되는 점과 따라서 회전하는 요소인 door-body에 직접 perspective를 넣어 일관된 시점으로 보이게 하는 부분은 이해하였습니다.

질문 1) 

stage가 아닌 door에 perspective를 넣었더니 door-body에 넣은 것처럼 일관된 시점의 3D가 나옵니다. 회전하는 주체의 부모 엘리먼트인데 왜 stage처럼 작동하지 않는 것일까요??

질문2)

stage에 perspective를 사용할 때 door에 preserved-3d를 넣어주지 않아도 이전 카드 뒤집기와 달리 정상적으로 3d가 작동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1) .door가 .door-body 세 개를 포함하고 있는게 아니라, .door 하나당 .door-body 하나씩 갖고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각 .door마다 저마다의 기준점을 갖고 있고, 그런 .door가 똑같이 3개가 있기 때문이지요~
만약 .door 하나에 .door-body가 3개 모두 포함되어있는 구조라면 각각 다른 시점으로 보이게 될거에요^^

2) 부모에 perspective를 설정하고 전달하는게 아닌,
.door-body에 transform: perspective(800px)을 직접 넣어주었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좀 늦었네요^^; 재밌게 수강해주시고 좋은 말씀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