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강의 내용을 깃헙에..

21.02.13 19:46 작성 조회수 24

1

삭제된 글입니다

답변 9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프레드님의 프로필

프레드

질문자

2021.02.14

그렇군요! 상황이 여의치 않다는 점 알아두겠습니다. 어쩔 수 없죠~  현재 영상은 반 이상 봐둔 상태라서 환불도 어려워서 그냥 강의 정주행 할게요. 어쨌든 이렇게 질문에 꼼꼼히 답해주시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주셔 감사합니다~

스벨트 언어 포기 하지 않고 열심히 정주행 할거에요!! 두달 지나서 다시 질문 하겠습니다. 어쨌든 감사합니다. 

1

프레드님의 프로필

프레드

질문자

2021.02.14

제가 당장 만들어달라고 한게 아닙니다. 하필이면 강의 듣는 시점이 연휴라서 강사님이 그렇게 느꼈던거구요.

그리고 제가 말한 "그전부터 미리 깃헙에 자료들이 있어야되지 않을까요?" 이 말은 다시 풀어서 얘길 하자면 브랜치에 챕터본을 미리 깃헙에 준비 되어 있지 않을까요? 이런 말이에요.

처음에 라우터 영상을 보면서 빠진게 있어서 깃헙에 브랜치에서 챕터 마다 찾아보려고 했던거구요.

저는 완성본도 중요하지만 과정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하구요. 초보자니까 과정 마다 어떤게 빠지고 이러면 불안하거든요.

(그만큼 강사님의 영상 또한 높게 평가 했던거구요)

그리고 강사님의  '강의 예제 모듈 버전 일치시키기' 이 부분은 초보자들 배려 해서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 했었던거구요. 

버전마다 차이를 발생하는 문제를 대응 하기 위해서 했던 부분이 매우 만족 스러웠어요.

강의 시청하면서 강사님 영상에 빠져들어서 열혈 수강 중이 었거든요 그래서 엄청 빠르게 진도 나가면서 연휴때 바로  끝내려고 했던거구요.

강사님과 트러블로 문제를 일으킬 생각으로 답변 한 건 아닙니다. 이해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0

프레드님의 프로필

프레드

질문자

2021.02.18

아~ 그럼 해주세요

0

프레드 님 안녕하세요.

챕터별 브랜치 제작 등 프레드 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제가 현재 강의에 보완할 수 없어서, 그리고 환불이 어렵다고 하셔서, 환불에 대해 인프런 담당자분께 따로 문의했습니다.

좋은 강의를 제공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환불 의사에 대해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0

프레드 님과의 질문/답변이 트러블이라고 전혀 생각하지 않고 말씀하신 부분 모두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챕터별 브랜치 같은 내용이 없는 것도 제가 강의를 만들면서 수강하시는 분들을 좀 더 고려하지 못한 부족했던 부분인 것도 알고 있습니다ㅠㅜ
반면에 제 강의를 좋게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요~

그런데 저에게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제가 설 연휴에 그리고 주말에 사무실에 나와서 일해야 할 정도로 한동안 바쁘다는 겁니다.
개인 사정이지만 최소 2달은 따로 시간을 낼 수가 없다는 것을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챕터별 브랜치를 수강하시는 분들이 실제 강의와 비교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정리하는 작업이 제 예상엔 꼬박 하루 이상 걸릴 것 같은데요.
현재 상황에선 도저히 엄두가 나질 않는 작업이라 곤란하다고 표현했는데, 프레드 님께서 혹시라도 제 얘기가 공격적으로 느껴지셨다면 죄송합니다.

혹시나 이런 상황에 아쉬움이 있어 강의 환불을 진행하신다면, 오히려 더 좋은 강의를 제공하지 못해 제가 죄송합니다.
프레드 님께 맞는 더 나은 방법으로 결정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0

챕터 과정별로 브랜치가 존재해서 과정마다 그때그때 완성본과 비교/확인하고 싶으신 건가 추측합니다.
분명 제 강의에 챕터 과정별 브랜치가 따로 없긴 하죠.
그 내용을 지금 만들기는 어렵다고 말씀을 드린 거고요.

그런데 "그전부터 미리 깃헙에 자료들이 있어야되지 않을까요?" 라고 하시니,
말씀하신 내용을 보고 혹시 오해가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차 정리합니다.

이 강의의 완성본은 다음 깃헙 링크에 있습니다.
https://github.com/HeropCode/Svelte-Movie-app

사용하신 Snowpack 템플릿은 다음 깃헙 링크입니다.
https://github.com/ParkYoungWoong/svelte-snowpack-template

그리고 '강의 예제 모듈 버전 일치시키기'는 이 강의뿐만 아니라 모든 강의에 해당하는 영상입니다.
강의에서 사용하는 모든 모듈 버전은 지속해서 업데이트되는데,
그 버전 차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이미 촬영된 강의에서 매번 대응할 수 없기 때문에,
모듈 버전을 일치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미를 전달하는 영상입니다.

0

프레드님의 프로필

프레드

질문자

2021.02.13

@HEROPY 음.. 강사님! 그니깐요 제말은요

처음에 강사님 말씀대로 "강의 예제 모듈 버전 일치시키기"

여기 주제대로 따라 했어요 여기서 package.json 하고 package.rock.json파일 복붙하고 모듈을 설치를 했어요

근데 router 강의를 보니까 src 내부에 commonents 하고 scss 등 파일이 있잖아요 여기에 구성된 자료를 몰라서 혹시나 깃헙에 올려주실수있는가하고 여쭤본거구요 (저번 시간 강의에는 모듈설치하는것만 있어요)

깃헙에 완성본 포함해서 챕터 과정 같은거 올려 주 실 수 있잖아요

깃헙에 풀 리퀘스트(?)에서 챕터 과정 별로 올리는거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그리고 제가 연휴 되서 이 강의를 수강한거지만 그전부터 미리 깃헙에 자료들이 있어야되지 않을까요?

수강 신청 후에  좀 미흡한 점이 있다라는것을 이번 강의를 보면서 알게 됐구요

처음에 섹션1( 스노우팩구성)  영상 보고 따라하다가 중간에 "강의 예제 모듈 버전 일치시키기" 강의에서 싹다 다시 만든다고 하니까..

많이 헷갈려요 강의가 중간에 확 바뀌니까.. 혼란스러워요 구성된 자료를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혹시나 템플릿을 깃헙 다운 받아서 해보려고 했더니 여기는 다른게 포함되어 있구요.

(강사님께서 어렵다고 하면 강의 환불 신청 할게요 연휴 끝나고나서 다시 확인해볼게요)

0

템플릿은 버그 수정 등으로 계속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녹화된 영상 강의는 쉽게 바꿀 수 없어서,

강의 화면과 템플릿 일부 코드가 다를 수 있습니다만, 강의 진행에 있어 문제가 될 거로 생각하진 않네요.

어디까지나 핵심 코드가 아닌 템플릿이니까요.

혹시라도 그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면 말씀해 주세요.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0

말씀하신 의도는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런데 제가 그 작업을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들여 강의를 처음부터 훑어가며 작업해야 합니다.

약간의 핑계를 말씀드리면, 일정 있는 작업으로 설 연휴 내내 그리고 지금 이 시간에도 저는 사무실에 나와 일하고 있습니다.

이제 퇴근하려고 정리하다가 답변 남깁니다만..

이런 개인 사정이 있어 프레드 님의 부탁을 들어드리기엔 곤란하네요.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