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선생님 질문있습니다!

21.02.08 19:37 작성 조회수 105

0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비기너 과정을 수강중에 있습니다. 제가 인강을 들으면 진도 빼기에 급급해서 내용을 잘 소화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강을 듣기 전에 강사님이 집필하는 두 권의 자바스크립트 책으로 개념을 학습하고 복습용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방법은 괜찮을지 여쭤보고 싶어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cosmos님의 프로필

cosmos

질문자

2021.02.09

선생님 자세하고 친절한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매일 퇴근후에 책상 앞에 앉았지만 생각보다 성과가 없다는 느낌이 들어서 스스로 많이 자책하며 자신감을 잃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조급함을 버리고 선생님이 지도해주신 방향으로 공부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1

그래서 인강을 듣기 전에 강사님이 집필하는 두 권의 자바스크립트 책으로 개념을 학습하고 복습용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방법은 
==> 인강이 제가 쓴 책보다 더 자세하고 다루는 범위도 넓습니다. 또한 인터넷 서점의 다른 책의 목차를 보고 체크한 결과도 같습니다.
우선 책을 사지 마시고, 이해가 안되더라도 키노트를 시간이 될 때마다 반복해서 읽어보기 바랍니다. 이것은 용어와 친숙해지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강의를 앞에서 부터 하나도 빠짐없이 코딩하면서 따라가기 바랍니다. 코딩한 소스 파일에 배운 것과 생각을 정리해서 메모하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시중의 책 보다 더 자세하고 깊습니다. 이것을 3번 정도 반복하기 바랍니다. 이렇게 한 후, 키노트의 버튼을 따라 가면서 배운 것을 연상하면서 코딩을 해보기 바랍니다. 결국 이것은 작은 코딩 문제가 됩니다. 책은 이것이 안됩니다. 
강의 내용이 이해가 잘 되지 않으면 5번이고 10번이고 반복해서 들어 보세요. 책은 이것이 어렵지만, 인강은 집중만 하면 되잖아요. 되도록 이면 검색도 MDN 이외는 보지 마세요. 왜냐하면 내용 검증이 안 된 것이 있는데 비기너일 때는 비판없이 받아 들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