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키다운 이벤트 시 문제가 있습니다..

21.01.25 20:50 작성 조회수 186

0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다만, 실습중에 문제가 생겨서요..

방향 전환(왼쪽 방향키에서 오른쪽 방향키를 누를 때)을 하면 바로 동작을 안하고 1초 정도 멈춘 후에 반대방향으로 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혹시 어떤 문제일까요? 크롬 브라우저 쓰고 있고 this와의 연결은 .bind로 처리해줬습니다.. 나머지는 코드는 같구요.. 같은 방향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키보드 이벤트는 키보드나 기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혹시 제가 업로드 해드린 완성 소스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나요?
똑같은 문제가 생긴다면 그런 문제일 것 같은데..

참고로 게임에서는 키보드 이벤트의 타이밍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보통 requestAnimationFrame으로 기본적으로 계속 반복실행 시킨 상태에서 키 입력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식으로 처리를 하거든요~

말 나온 김에, 시간날 때 추가로 키보드 입력에 대한 영상을 만들어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께도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0

fullsunflower님의 프로필

fullsunflower

2022.06.15

매우 뒷북이지만ㅎㅎ.. 저도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제 예상이 맞다면..

예를들어 왼쪽에서 바로 오른쪽으로 이동할 때,

왼쪽방향키가 아직 떼지지 않은(아직 keyup되지 않은) 상태에서 오른쪽 방향키를 누른(keydown한) 후, 왼쪽을 떼면(keyup하면) 발생하는 현상인 것 같아요!

(keyup에서 runningState를false로 만들어주기때문..!)

만약 제 추측이 맞다면,,, 이것도 requestAnimationFrame으로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으로 해결이 되는 그런.. 건지 궁금하네요..!

0

업로드 해주신 완성된 소스도 실행해봤는데 증상이 동일하네요..ㅠㅎㅎ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