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python 3.7아나콘다 설치 후 python 3.6으로 바꾸기

19.08.23 02:45 작성 조회수 414

0

안녕하세요 이미 제 PC에 파이썬 3.6이 설치된 상태이고 이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아나콘다 현재 배포중인 것을 설치해서 3.7이 또 설치되었는데 환경변수는 새로 생기지 않았습니다.

conda install python==3.6.8

위같은 명령어를 cmd창이 입력하면  파이썬 버전을 아예 바꾸는 거라는데  맞을까요?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python 사용시에도 버전 3.6.8을 사용하고 싶습다~!

헉 그런데 환경변수 설정이 안돼서 그런제 cmd창에서 conda 명령어도 안되네요ㅠ

 

아나콘다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더라도 버전3.6.8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 아나콘다 자체가 환경변수에 등록을 해야 anaconda prompt 등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여러 패키지등을 설치 할 때도 전역에 설치 할 경우 패키지에 따라 환경변수를 참조하는 것들이 

있어요.

 

제대로 이해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0

rome님의 프로필

rome

질문자

2019.08.23

아하 그러니깐 기존의 3.68과 상관없이 앞으로 anaconda prompt로 진행될 것이므로, 따로 아나콘다를 환경변수에 추가하지 않아도 되고 ,가상환경 관리자를 사용하고 싶으면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파이썬 3.68을 위한 가상환경 설치한후 작업하면 된다는 것일까요? 

아니면 아나콘다를 환경변수에 추가한 후 파이썬 3.68을 위한 가상환경 설치한후 작업하면 된다는 것일까요? 만약 cmd창에서 아나콘다를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환경변수에 아나콘다를 등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맙습니다

0

네 안녕하세요.

 

파이썬은 별도로 설치를 하셨군요.

 

anaconda를 실행할 때 일반적인 cmd가 아닌 anaconda prompt 로 실행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파이썬, 아나콘다 모두 설치시에 환경변수에 추가하는 옵션이 있으며, 

 

아나콘다를 정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환경변수에 추가 후 

 

가상환경 만든 후 -> python 3.68.를 설치하셔서 별도에 환경에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3.68은 상관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