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ghost 관리자 화면, 환경변수 url

24.04.18 06:26 작성 조회수 35

0

environment: url: http://localhost:60000
이 부분이 의미하는바를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분이 동일한 질문을 해주셨고, 답변도 주셨는데.. 그 답변도 이해가 안가서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실습을 진행 했고, localhost:60000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sign up이나 sign in 버튼을 누르면 아무런 반응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1. ghost의 관리자 화면이 어떤 것인지?

  2. "environment의 url부분에 당 부분의 설정을 바꾼다음에 관리자 화면에서 미리보기가 되는지 테스트해보시겠어요?" 이 부분도 잘 이해가 안 갑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꿀밤양갱님의 질문은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Ghost의 관리자 화면: Ghost의 관리자 화면은 Ghost 설치 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대시보드입니다. 이 화면에서는 게시글 작성, 사이트 설정 조정, 테마 변경 등을 포함하여 사이트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환경 변수 URL 설정: Docker Compose 파일에서의 environment: url: http://localhost:60000 설정은 Ghost 인스턴스가 동작하는 URL을 지정합니다. 이 URL은 Ghost 시스템 내부적으로 사용되며, 예를 들어 사이트의 링크 생성, 소셜 미디어 공유, 이미지 URL 지정 등에 사용됩니다. 다만, 이 설정은 외부에서 접속하는 주소와는 별개일 수 있습니다.

  3. Sign Up/Sign In 문제: Sign up이나 Sign in 버튼을 눌렀을 때 반응이 없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환경 설정이나 네트워크 설정의 문제로, Ghost가 올바르게 외부 서비스(예: 인증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등)와 통신하지 못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비슷한 질문으로 ghost 환경변수 url에 대한 답변이 제공되었습니다. 이 답변에서는 environmenturl 부분 설정이 Ghost 사이트의 URL로 사용되며, 관리자 화면에서 미리보기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미리보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선, 이 URL 설정을 현재 서버의 URL로 변경 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질문에서 언급하신 “환경 변수 URL 설정 변경 후 관리자 화면 미리보기 테스트”에 대해서는, Ghost 설정을 변경하고 나서, 변경된 URL에서 실제로 Ghost 관리자 화면에 접속하여, 게시물 미리보기 같은 기능이 정상 작동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Sign up이나 Sign in 버튼에 문제가 있는 경우, 추가적인 문제 해결 과정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Ghost 시스템의 로그 확인, 인증 서비스 설정 확인 등 다양한 접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