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layouts폴더와 default.vue에대해서 궁금한 점 있습니다!

24.04.16 17:05 작성 조회수 32

0

안녕하세요~! nuxt최신버전을 받게되어서 2.15.8버전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커뮤니티를 보니까 최근버전에는 layouts폴더가 없다고 하신거같은데 루트경로에 layouts폴더를 직접만들고 default.vue를 직접 추가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nuxt폴더내에는 있어서 처음에는 layouts/default.vue에 실습을 해도 자동 build시에 문제없길래 계속 사용했는데 서버를 껐다 다시키면 원래대로 돌아가서 문의 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Lenni님의 질문인 “layouts 폴더와 default.vue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군요.

주신 상황에서는 Nuxt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면서 layouts 폴더와 default.vue 파일의 직접 추가에 관한 의문이셨습니다. 관련하여, 다음의 답변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nuxt layout page component“에서는 nuxt.js가 업데이트되면서 layouts 폴더가 기본 생성되지 않는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답변에 따르면, layouts 폴더가 사라지면서 발생하는 혼란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layouts 폴더를 생성하고 default.vue 파일 등을 추가해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넉스트의 업데이트로 인해 변화된 부분에 대해 적응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이러한 변경이 넉스트의 기본적인 개념 변화가 아니라 프로젝트 구조상의 변화임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Lenni님은 직접 layouts 폴더를 생성하고 default.vue 파일을 추가하는 것에 대한 질문을 하셨는데, 이는 넉스트의 업데이트 이후에도 여전히 유효한 방법이며, 이를 통해 기존에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작업을 진행하시는 것에 문제가 없으며, 이 방법을 통해 원하는 레이아웃을 조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