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SQL 설치 오류

24.04.16 01:06 작성 24.04.16 01:22 수정 조회수 79

1

아래 화면이 뜨면서 설치 완료가 안됩니다.

강의 내용대로 기본 c드라이브 경로로 저장했고

컴퓨터 용량도 충분합니다. 삭제/재설치를 해도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Exit code(Decimal):-2061893606Error description: 데이터베이스 엔진 복구 핸들을 기다리지 못했습니다. SQL Server 오류 로그를 참조하여 가능한 원인을 확인하십시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님의 질문이 인프런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정확한 해결 방법을 제공하기가 어려우나, 보통 SQL 서버 설치 오류의 경우 몇 가지 일반적인 해결책이 있습니다.

  1. 서버 설치 오류 로그 파일을 확인하세요. 제공하신 이미지에 따르면, 로그 파일의 위치는 C:\Program Files\Microsoft SQL Server\150\Setup Bootstrap\Log\20220416_005225입니다. 여기에는 설치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의 상세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구체적인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시스템 요구 사항이 SQL 서버의 설치 요구 사항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때때로 시스템이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설치 과정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에 관리자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SQL 서버 설치에는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시스템 액세스 권한이 필요합니다.

  4. 백신 프로그램이나 방화벽 설정으로 인해 설치가 방해받을 수 있으니, 설치 전 잠시 해당 보안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해보세요.

이러한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Microsoft의 공식 지원 포럼이나 SQL 서버 커뮤니티에 해당 오류 코드와 상황을 상세히 기재하여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그럼 우측 하단의 ‘문의하기’ 에서 직접 문의해 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