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window 환경 vagrant up 에러 문의드립니다

24.04.15 23:37 작성 24.04.16 02:55 수정 조회수 104

1

https://kubetm.github.io/k8s/02-beginner/cluster-install-case6/

기존에 실습하던 환경과 컴퓨터가 바뀌어

위 링크 참조하여 다시 설치를 진행했는데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램16기가, disk 공간 여유롭습니다

다른 에러들은 구글링 하면서 고쳤는데 위 에러는

좋은 해답을 못찾아서 질문 드립니다

 

-- 해결했습니다 --

윈도우 계정명이 한글이어서 발생한 호환성 이슈인 것 같습니다

신규로 윈도우 로컬 계정 생성하여 동일한 환경에서 진행하니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 맞습니다 🙂 잘 해결하셨네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KimJeongMin님의 질문에 관한 답변입니다.

질문에서 언급된 VBoxManage와 관련된 에러는 VirtualBox와 Vagrant 설정 또는 환경 구성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상황을 해결한 기존의 답변을 찾아보니, 몇 가지 해결 방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VirtualBox의 버전 호환성, VBoxManage의 오류 메세지 관련 해결 방법, Vagrantfile 구성의 확인 등이 있습니다. 아래 제시된 링크들을 통해 귀하의 문제와 유사한 상황을 해결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제시된 내용과 비슷한 문제를 겪고 계신 것으로 보이며, VirtualBox나 Vagrant의 호환성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시도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 VirtualBox와 Vagrant의 최신 버전 설치: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십시오.
  2. 네트워크 설정 확인: VirtualBox의 네트워크 설정이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특히, 호스트 전용 네트워크 설정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Vagrantfile 설정 점검: Vagrantfile의 구성이 올바른지, 호환성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4. 환경 변수 및 경로 설정 점검: 시스템의 환경 변수 및 PATH 설정이 VirtualBox와 Vagrant 실행 파일의 위치를 올바르게 참조하고 있는지 검토하십시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