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왜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24.04.12 22:26 작성 조회수 54

0

오류 뜨신분들 댓글에 달아주신 답변도 다 보고 코드를 똑같이 작성해봤는데도 안됩니다.
새로고침하고 해봐도 안되고 일단 넘어가는데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따옴표(' ') 안에 들어가는 문자열(string)은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문제에 'Not A Triangle'이라 주어졌는데 'NOT A Triangle'로 쓰셨네요.

이를 포함해 삼각형 이름들의 대소문자가 문제와 동일하게 일치하는지 확인 후 다시 실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전히 문제가 있을 경우 다시 알려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문제에 대한 설명을 바탕으로 보면, SQL 쿼리에서 삼각형을 분류하는 데 있어 몇 가지 가능한 오류를 지적할 수 있습니다. 먼저, WHEN 절 조건들에 괄호가 없어서 조건들이 예상대로 평가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논리적인 평가에서는 괄호를 사용하여 우선 순위를 명확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조건들의 순서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Scalene’(서로 다른 길이의 삼각형)을 판별하기 전에 ‘Equilateral’(정삼각형)과 ‘Isosceles’(이등변삼각형)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logical error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Scalene’ 삼각형의 경우도 충분히 고려되어야 합니다.

올바른 삼각형 분류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점검 사항을 권장합니다:

  1. 조건문 내에 괄호를 적절히 사용하여 논리적 우선 순위를 명확하게 합니다.
  2. 삼각형의 유형을 결정하는 조건의 순서를 검토합니다. 비정상적인(‘NOT A Triangle’) 케이스를 먼저 처리하고, 그 다음 ‘Equilateral’, ‘Isosceles’, 그리고 마지막으로 ‘Scalene’ 순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삼각형 불등식 정리를 올바르게 적용해야 합니다. 즉, 두 변의 합이 세 번째 변보다 커야 한다는 점을 정확히 구현해야 합니다.

코드의 논리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위의 사항들을 기반으로 수정해 본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