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업무 자동화

  • 해결 여부

    미해결

For each row 액티비티 관련

24.04.11 16:05 작성 조회수 54

0

강수확률 데이터 스크래핑이 안 되어, 기온으로 대체하여 만들었는데 오류가 뜹니다. 어떤 부분이 문제인걸까요??

  1. 데이터스크래핑

20240411_160132.png

2.워크플로우

20240411_160428.png

3. 오류

  1. 20240411_160153.png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ypark님의 질문을 잘 읽었습니다. 문제의 핵심은 강수확률 데이터 스크래핑 후 “For Each Row” 액티비티 내에서 데이터 형변환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 같습니다. 해당 문제는 문자열을 정수(Integer)로 변환하려 할 때 발생하는 오류로 보입니다. 주어진 “기준”의 데이터가 문자열 형태이며, 이를 CInt 함수를 사용해 정수로 변환하려 할 때, 문자열이 순수한 숫자 형태가 아니므로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유사한 상황을 해결한 기존의 답변을 참조해 보면, 강수확률 데이터처리에 대한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이 있습니다.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를 제거하거나 변환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와 유사한 상황에서는 문자열을 적절히 처리하여 정수 변환이 가능하도록 하는 접근이 필요합니다.

비슷한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는 문자열 내의 특정 문자(“%” 등)를 제거한 후 정수로 변환하는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문자열에서 “%“를 제거하고 남은 숫자 부분만을 추출하여 정수로 변환하는 방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기온 데이터를 기준으로 하는 변환 오류로 보이기 때문에, 정확한 컬럼명(“기준”)에 맞게 데이터가 정수 변환 가능한 문자열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강수확률 데이터 처리와 관련된 유사한 경우의 해결책을 제공한 기존 답변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날씨강수량 데이터테이블 관련 오류 질문입니다.”에서는 강수확률 문자열에서 “%“를 제거하고 숫자만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위 상황과는 약간 다를 수 있으나, “For Each Row” 액티비티 사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형변환 오류를 해결하는 데에 본질적으로 유사한 접근이 요구됩니다. 데이터를 정수로 변환하기 전에, 데이터가 올바른 형태(숫자만 포함되어 있는지 등)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문자열을 적절히 조작하여 오류를 방지해야 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sypark님의 프로필

sypark

질문자

2024.04.11

데이터 스크래핑시 단위 ° 도 같이 가져와 오류가 생긴거였네요. 답변 링크에 따라 적용하니 잘 작동됩니다.

sypark 님! 질문이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또 다른 질문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