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Textfile Expanded 이부분에서 오류가 나는거같은데..

24.04.11 13:56 작성 조회수 73

0

스크린샷 2024-04-11 오후 1.53.28.png스크린샷 2024-04-11 오후 1.51.25.png

스크린샷 2024-04-11 오후 1.51.41.png오류부분은 _Content 쪽에서 계속 오류가 나는거같은데 아무리 강사님이랑 똑같이 코드를 작성하여도 제가 실수한부분이 어느부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어떤분이 올리신 질문을 확인하였는데도 잘 몰라서 올려봅니다 ...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hasSize는 크기를 측정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아마도 Column 또는 Row에서 나는 에러일것같습니다.

이럴때 버그를 확인하는 방법은 위젯을 하나씩 코멘트로 지워보면서 어떤 위젯을 지웠을때 에러가 사라지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일단 어디서 에러가 나는지를 파악해야 해결이 가능합니다. 한번 찾아보세요.

감사합니다!

0

Sur W님의 프로필

Sur W

질문자

2024.04.11

확인해보았지만 잘 모르겠습니다..ㅜ

제 프로젝트 코드랑 비교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ur W님, 제공하신 스크린샷과 설명을 바탕으로 “_Content 쪽에서 계속 오류가 나는” 문제를 분석했습니다. 이와 유사한 문제가 다른 학습자에게서도 보고되었으며, 다음 링크에서 관련 질문과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 질문 및 답변:

  1. schedule_bottom_sheet 창 실행오류
    • 이 질문에서는 bottom sheet 버튼을 클릭했을 때 회색 창으로 변하며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는 RenderBox was not laid out:Failed assertion: line 2001 pos 12: 'hasSize'를 포함합니다. 이는 _Content 위젯에 해당하는 내용과 유사한 문제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된 답변은 강의의 특정 순간에 나타나는 에러로, 이후 강의에서 그 해결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즉, 문제의 해결은 다음 강의 내용을 따르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조언:

문제의 구체적인 부분이 Expanded 위젯과 _Content 부분에 있다고 언급하신 바와 같이, 레이아웃 관련된 오류가 주를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Flutter에서 Expanded 위젯은 공간을 필요한 만큼 차지하도록 강제하기 때문에, 특정 조건(예: Column이나 ListView 내에서의 사용) 하에서는 예상치 못한 레이아웃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문제는 위젯 트리 내에서 Expanded 또는 Flexible 위젯의 사용 방법, 혹은 부모-자식 위젯 간의 크기 조정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위젯과 그 속성을 한 번 더 검토해보시고, 위젯의 크기와 레이아웃이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 해결과 관련된 좀 더 구체적인 지침이나 팁이 필요하다면, 해당 강의의 뒷부분을 참조하거나, 위젯의 구조와 계층을 다시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