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있습니다

24.04.03 23:20 작성 조회수 90

0

안녕하세요!

강의 내용 복기중에 몇가지 의문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 서비스에서 MaxSessionCount, SessionCount의미

     

-> 제가 이해한거로는 클라가 한명 연동 될 때마다 SessionCount가 1씩 증가하고 MaxSessionCount는 최대 허용 접속 수라고 이해하고 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 이게 맞다면 한계치는 어느정도로 정하고 기준은 무엇인지 궁합니다.

 

  1. 리스너에서 AcceptEvent N개 사용의 의미

-> StartAccept 부분에서 5개 만들고서 그거를 각각 Register에 등록했다는 말은... 동접 5명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인가요?

-> 만약 동접 의미로의 N개 사용이라면 포폴 수준에서는 1개만 사용해도 무방한가요? 테스트해보니까 패킷 전송 속도에는 별 차이가 없어보여서요!

 

  1. C++ 서버 & 유니티 클라 연동 ?

-> 패킷 정보가 Proto가 중간 역할 해주고 있고 직렬화 하면서 결국 정수로 데이터 핑퐁이라고 이해되고있는데 이게 맞다면 저런 관계의 연동에도 문제가 없나요?

 

  1. 이제 강의 막바지가 되어가고 복기를 쭉 해나가면서 질문들이 계속 나올것 같은데 지금처럼 커뮤니티 게시판에 질문드리면 될까요? 아니면 따로 질문 올리는 곳이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1. 기획과 사업적인 것과 그 모든 것입니다.

  2. 아닙니다. 문지기가 5명이라는거라 동시에 몰릴 때 처리가 용이해집니다. 그러지 않으면 (가령 초기 서버 열었을 때) 입장 못하고 튕기는 사람이 발생합니다.

  3. protobuf로 하면 언어가 달라도 연동엔 상관없습니다.

  4. 커뮤니티는 없고 과외가 아니기 때문에 답변은 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정말 심사숙고해서 고민한 흔적이 있으면 최대한 답변을 드리고 구글링을 해도 나올 것 같은 질문은 굳이 답변을 남기지 않으니, 혼자 해결하셔야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