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java17환경에서 scouter 실행법 문의

24.03.29 16:34 작성 조회수 154

1

java17에서 scouter를 구동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server는 강제적으로 java11로 실행시켰지만

인텔리제이 안에서 VM옵션을 넣어 에이전트와 함께 실행시키면

java.lang.IllegalArgumentException: Unsupported class file major version 61

에러가나네요 ㅜㅜ

서로 호환이 안맞나봅니다.. scouter는 무조건 java11환경에서만 구동해야하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이순용님!

우선은 강의와 동일 한 환경에서 진행을 부탁드리겠습니다.

java17에서 진행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

시간을 내서 java11 -> java17 환경에서 해보고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3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제공된 정보에는 Java17 환경에서 Scouter를 구동하는 방법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없습니다. 그러나 Spring Boot 3.1.5는 Java 17이 필요하며 Java 21까지 호환된다고 언급되어 있으며, Java SDK v17 이상이 필요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정보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Java 버전 간 호환성 문제는 주로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Java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때 특정 버전의 클래스 파일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Unsupported class file major version 오류는 보통 Java가 해당 클래스 파일의 버전을 지원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 경우, Scouter가 Java 11 환경에서만 구동되어야 한다면, 개발 환경을 Java 11로 맞추거나, 해당 에이전트를 Java 17에서 구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공식 문서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추가 정보를 찾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공식 문서, FAQ, 또는 Scouter와 관련된 커뮤니티 포럼에서 해당 버전의 Java와 Scouter 사이의 호환성 및 실행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Scouter Github repository의 이슈 트래커나 다른 사용자들의 경험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