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자격증 (디자인)

  • 해결 여부

    해결됨

F3번 오픈뱅킹 modal 창 질문있습니다.

24.03.29 02:12 작성 24.03.29 02:32 수정 조회수 66

1

F 유형에 대해 자꾸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ㅠㅠ

F1하고 F3번 modal 창을 만들면

푸터 부분에 modal background-color 가 검정색으로 덮혀 지지 않은데 정상일까요?

제가 잘못 만든 줄 알고 선생님께서 올려주신 최종본도 확인해봤는데

쌤 최종본에서도 푸터 부분에 검정색이 적용 안되는 걸 확인해서요..!!

쌤 코드랑 제 코드가 똑같아서 따로 코드는 올리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이제 문제가 되는 유형이 없는 것 같아요..!!

시험 하루 남아서 최종 점검 겸 질문 남깁니다ㅠㅠ

 

 

 

추가 ) Ai 답변을 보고 제 질문이 디자인 쪽으로 보여지는 것 같아서요..!
의문점인 부분이 .modal 의 크기 값을 width:100 % , height: 100% 로 줘서

창의 전체를 어둡게 덮게 만드는 건데,

그 크기 값이 왜 height 100% 임에도 불구하고 footer에는 적용이 안되는 것 질문이었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F3 최종본 확인해봤는데 모달창이 footer를 모두 덮는데요.

스크린샷 처럼 나오지 않는데요.

수강생 참고자료 다운로드해서 파일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푸터를 모달이 덮지 못한다고 합격여부에 크게 관계 없습니다. 1~2점 감점 정도..

이 부분에 연연하지 마시고 전체적으로 차분하게 잘 만드는데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긴장하지 마세요. 시험 잘 보실거에요.

image

image

띵가님의 프로필

띵가

질문자

2024.03.29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띵가님의 질문에 관해, F 유형에서 모달 창 구현 시 푸터 부분이 모달의 배경색으로 덮이지 않는 현상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모달 팝업창 구성과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기존 답변 링크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관련된 질문: 모달 팝업창 기출문제 지문

  • 모달 팝업창 기출문제 지문에서는 모달 레이어 팝업창의 구성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있습니다. 특히, 모달 팝업창의 푸터 부분에 배경색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과 같은 디자인 관련 요소가 어느 정도 자유롭게 처리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달 팝업, 레이어 팝업, 팝업창 모두 같은 기능을 하는 요소이며, 배경의 투명도나 색상 적용은 출제 문제에서 특별히 지시하지 않는 한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설정해도 무방합니다.

모달 팝업창 예시

질문하신 내용으로 미루어 봤을 때 푸터 부분에 검정색 배경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