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제 vscode가 이상해요

24.03.28 22:51 작성 조회수 38

0

제 vscode 아래쪽에 보시면스크린샷 2024-03-28 22.50.55.png

노말 모드랑 인서트 모드를 계속 정해줘야해요...

그래서 따라하는데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제 프로그래은 왜 그런건가요 ㅜㅜ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Tom Joo님, 문의하신 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정보는 제공된 내용 중에 없습니다.
그러나, VSCode에서 노말 모드와 인서트 모드를 계속 전환해야 한다는 부분을 보아 Vim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Vim은 모드 기반의 텍스트 에디터로, 노말 모드(명령 모드)와 인서트 모드(입력 모드) 등이 있어서 모드에 따라 동작이 달라집니다. 만약 이 확장 프로그램이 의도치 않게 설치되었거나 사용하기 어려우시다면, VSCode 확장 프로그램 관리에서 Vim을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하시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VSCode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VSCode에서 ‘View’ 메뉴를 열고 ‘Extensions’를 선택합니다.
2.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Vim’을 찾습니다.
3. ‘Vim’ 확장 프로그램 옆에 있는 ‘Disable’을 클릭하여 비활성화하거나, ‘Uninstall’을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텍스트 에디터의 사용법이나 설정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구체적인 오류 메시지나 사용 중인 확장 프로그램의 명칭을 함께 문의해주시면 더 정확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