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아나콘다 네비게이터에 주피터가 없음.

19.08.06 15:40 작성 조회수 802

0

아나콘다 네비게이터를 실행했을 때 바로 보이는 툴이...VS Code 뿐입니다.

강좌에서는 여기에서 jupyter를 실행하고 진행하던데요.

윈도우 비트수 확인해서 정확히 설치했고, 4번 정도 삭제 후 재설치 해봤는데 VS Code만 보이는데요.

 

혹시 이런 케이스 또 없었는지 질문드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시작 메뉴에서 확인하면 Jupyter Notebook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걸 실행하면 cmd창이 열리면서(닫히지는 않고 계속 떠있음) 새 웹페이지에서 Jupyter가 실행되네요.

이렇게 사용을 하고는 있는데, Navigator에 안나오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사소한 질문이었는데 답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우선 질문해주신 문구들이 너무 좋네요. 특히 혹시 이런 케이스가 또 없었는지 이 부분은 종원님의 인품이 느껴집니다.

 

사실 수십번 오프라인 강의를 했었는데, 아나콘다 자체가 윈도우에서 설치가 안된적은 있어도, 쥬피터노트북만 설치가 안된경우는

보지 못했어요.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에 가셔서 Anaconda 메뉴를 보셨을 때에도 다음과 같이 Jupyter Notebook 메뉴가 없는지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듯하구요.

 

그래도 안된다면, 강의에서 설명드린 터미널 프로그램을 실행하셔서, 강제로 다음 명령을 실행하셔셔, jupyter notebook을 설치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pip install jupyter

또 추가적으로 참고자료가 필요하시다면, https://brunch.co.kr/@mapthecity/16

링크를 한번만 리뷰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