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Weather Observation Station 6, 12에서 OR, AND

24.03.28 13:35 작성 조회수 49

0

같은 질문이 있던데 답변을 봐도 이해가 안되네요.

6번 문제는 모음으로 시작하지 않는 것에 OR를 사용

12번 문제는 모음으로 시작하지 않고 끝나지 않는 것에 AND를 사용

바꿔서 6번문제에 AND를 사용하거나 12번에 OR를 사용하면 안 되는 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A AND B는 'A인 동시에 B인 것'(교집합)을 의미하고 A OR B는 'A이거나 B인 것'(합집합)을 의미합니다.

Weather Observation Station 6
: 모음으로 시작하는 이름을 찾아라.
다시 말하면 A로 시작하거나, E로 시작하거나, I로 시작하거나, O로 시작하거나, U로 시작하는 이름이면 됩니다.
5개 중 어떤 걸로든 시작하면 조건을 만족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OR를 사용하고 AND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Weather Observation Station 12
: 모음으로 시작하지 않고 모음으로 끝나지 않는 이름을 찾아라.
모음 5개 중 어떤 걸로도 시작하지 않아야 하고, 동시에 모음 5개 중 어떤 걸로도 끝나지 않는 이름이어야 합니다.
이 모든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하므로 AND를 사용하고 OR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자님의 [백문이불여일타]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 SQL 강의 및 특정 문제(WHERE 해커랭크 문제풀이 2)에 관해 물으신 ORAND 논리 연산자 사용의 구분에 대해 제가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찾았습니다.

해당 문제는 문자열이 특정 문자로 시작하거나 끝나는 조건을 필터링하는 SQL 쿼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OR 는 여러 조건 중 하나라도 만족하면 결과에 포함시키는 역할을 하고, AND는 여러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결과에 포함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기존 답변에서는 모음으로 시작하거나 끝나지 않는 도시명을 찾는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효율성과 성능 관점에서 다른 접근 방식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특히 NOT IN 구문과 LIKE 연산자를 사용하는 대신 정규 표현식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하신 부분과 관련하여, ORAND를 언제 사용해야 하는가는 문제가 요구하는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음으로 시작하지 않는 것’ 만을 선택해야 한다면, 여러 모음을 OR로 연결하여 그 중 하나라도 만족하지 않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반면, ‘모음으로 시작하지 않으면서 동시에 모음으로 끝나지 않아야 하는 것’을 찾으려면, 이 두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를 찾기 위해 AND를 사용해야 합니다.

즉, ANDOR의 사용은 질문하신 문제에서 각기 다른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선택된 것입니다. 6번 문제와 12번 문제에서의 로직이 변하지 않는 한, 해당 논리 연산자들을 바꾸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