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jar 명령어가 실행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24.03.28 01:33 작성 조회수 163

0

java -jar ~ 명령어를 쳐도 빌드가 안되네요 ㅠ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3.28

안녕하세요. 한땅땅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올리신 명령프롬프트 화면에서 java -version 을 입력했을 때 설치한 자바 버전이 정상적으로 조회될까요?

PC에 자바를 설치하지 않았거나, 설치하였더라도 환경변수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PC에 자바 설치와 세팅을 먼저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설치하고 세팅했음에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댓글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한땅땅님, 그림으로 설명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보아, java -jar 명령어 사용 시 정확한 경로를 제시하지 않아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같습니다. 이와 유사한 상황이나 해결책에 대한 질문들을 이전에 다룬 사례들을 찾아봤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java -jar 명령어 실행 시 경로나 파일명 문제로 실행이 안 되는 경우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된 게시글입니다. 해당 상황이 유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cmd에서 jar 실행시 - 해당 게시글에서는 java -jar 명령어 사용 시 파일명에 공백이 들어가 있어서 발생한 문제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파일 명으로 명령어를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jar 파일 실행 오류 - 이 또한 비슷한 상황에서 파일명 오류로 실행이 되지 않았던 경우를 다룹니다. 정확한 명령어 사용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게시글입니다.

이 경우, 명령어에서 정확한 파일 경로를 지정해 주거나, 해당 .jar 파일이 위치한 디렉토리로 이동한 뒤, 명령어를 실행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cd 명령어를 사용해 .jar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한 뒤, java -jar firstSpring-0.0.1-SNAPSHOT.jar 명령어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