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My sql 비밀번호 설정 오류

24.03.27 19:33 작성 조회수 83

1

스크린샷 2024-03-27 193148.png

ERROR 1054 (42S22): Unknown column 'password' in 'field list'

안녕하세요 코딩실력이 모자라서 질문합니다 ㅜㅜ 비밀번호 설정이 됩니다.

이후 설정없이 진행하는데 오류가 나서 질문하게 됐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오류가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아마도 MySQL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는 시도에서 발생한 오류인 것 같습니다. 질문에 나온 에러 메시지 ERROR 1054 (42S22): Unknown column 'password' in 'field list'password라는 열이 mysql.user 테이블에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런 문제는 MySQL의 버전에 따라 password 열 대신 authentication_string 열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MySQL 5.7 버전 이상에서는 다음과 같이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ALTER USER 'root'@'localhost' IDENTIFIED BY '새로운비밀번호';

또는

UPDATE mysql.user SET authentication_string = PASSWORD('새로운비밀번호') WHERE User = 'root' AND Host = 'localhost';
FLUSH PRIVILEGES;

먼저, 현재 사용중인 MySQL의 버전을 확인하고 해당 버전에 맞는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 보세요.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 변경에 관한 인프런의 다른 질문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mysql 비밀번호의 질문에서는 서버 구동 후 접속하는 방법과 초기 비밀번호 설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mysql root 비번의 질문에서는 비밀번호 변경 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와 그 해결법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관리와 관련된 문제는 버전 차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데, 현재 MySQL 버전에 맞는 명령어 사용이 중요합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MySQL 공식 문서 또는 해당 강의의 섹션을 다시 검토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aaaa30037님의 프로필

aaaa30037

질문자

2024.03.27

감사해요!! 덕분에 비밀번호는 고쳤네요 근데 이제 mysql이랑 이클립스 연동이 안되네요 ㅠㅠ 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