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강사님,

24.03.27 19:03 작성 24.03.28 10:50 수정 조회수 98

0

AWS light sail을 이용하여 배포까지 3월 초에 완료하였습니다.
웹사이트는 잘 작동하였고 너무 기뻐 친구들에게도 자랑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웹사이트가 잘 작동되고 있었는데 갑자기 어느순간부터 도메인을 치면 오류가 납니다. 제 웹사이트 링크는

giyeons.com
입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aws에 문제가 없었다가 갑자기 생긴것 같은데 제가 aws는 강사님이 하라는데로 따라하기만 하고 추가로 다른 공부를 하진 않아서 어디를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제가 아마존 라이트세일 결제 카드를 배포후 2주 후에 잃어버려서 기존 카드를 해지를 하고 aws에 새로운 카드를 등록시켰는데 이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나요?)

새로운 카드를 이미 등록은 하였는데 계속 오류가 나는것을 보아하니 카드의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현재 주신 정보로는 정확하게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제 생각에 aws lightsail 결제카드가 바뀌면서 다음달 결제일에 결제가 되지 않았고 그 결과 라이트세일이 중단되지 않았을까 추측할 뿐입니다.

우선 라이트세일이 잘 작동 중인지 확인해보시겠어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AWS light sail을 사용하여 배포한 웹사이트에 접근할 때 오류가 발생한다면,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제공해주신 정보만으로는 정확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지만, 몇 가지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제안드립니다.

  1. DNS 설정 확인: 도메인 이름이 올바르게 AWS light sail 인스턴스의 IP 주소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DNS 설정에 문제가 있을 경우 웹사이트에 접근할 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AWS light sail 인스턴스 상태 확인: AWS light sail 대시보드에서 인스턴스가 정상적으로 실행 중인지 확인해 보세요. 인스턴스가 예상치 못하게 중단되었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웹사이트 접속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결제 정보 확인: 새로운 카드를 등록하셨다면, AWS 결제 대시보드에서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서비스 중단의 원인 중 하나가 결제 문제일 수 있으니, 청구 관련 문제가 없는지 검토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단계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AWS Light Sail의 공식 문서나 지원 센터를 통해 추가적인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문제가 발생한 다양한 원인 중 하나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좀 더 구체적인 오류 메시지나 상황 설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