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에러 관련하여 질문 있습니다.

24.03.27 10:22 작성 24.03.27 10:24 수정 조회수 64

0

 안녕하세요, 실습을 따라 진행하던 도중 질문드릴 것이 생겨 여쭤봅니다.

해당 강의의 커리큘럼 중 채팅 프로그램 세션에서 로그인 강의를 끝까지 듣고 그대로 입력해 실행해 봤을 때, 강의 영상처럼 영어를 입력하면 입력값이 길든 짧든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글로 입력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아이디, 닉네임 이렇게 짧게만 입력해도 오류가 납니다.

왜 이런 것인지 이유와 그 해결책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해주신 내용에 대해 자세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코드 세부 사항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만, 제공해주신 이미지와 설명을 바탕으로 한글 입력 시 발생하는 오류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가정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대개 한글과 같은 유니코드 문자를 처리할 때 발생하는 문자열 인코딩의 문제로 보입니다. C#에서 문자열은 기본적으로 UTF-16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네트워크 통신을 할 때는 바이트 배열로 변환하여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이 과정에서 한글과 같은 유니코드 문자는 영어보다 더 많은 바이트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열 크기가 충분히 할당되지 않으면 “Destination array was not long enough”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1. 데이터 전송 전에 충분한 크기의 배열을 확보합니다. 배열 크기를 동적으로 계산하여 한글 문자열을 포함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인코딩 방식을 명시적으로 지정하여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UTF8로 인코딩하여 바이트 배열로 변환할 때 명시적으로 지정하면 인코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예제 코드:

string message = "한글 메시지";
byte[] buffer = Encoding.UTF8.GetBytes(message); // UTF8 인코딩 사용

코딩 중인 프로그램의 특정 부분에서 문자열을 바이트 배열로 변환하는 로직이 있다면, 위의 방법을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오류 해결을 위해서는 해당 강의의 커뮤니티 질문&답변 게시판에 질문을 올리시면 강사님께서 확인하시고 답변을 주실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