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플러그인이 추천을 안해줍니다

24.03.26 18:01 작성 조회수 73

0

스크린샷 2024-03-26 175922.png스크린샷 2024-03-26 180026.png스크린샷 2024-03-26 180051.png예전 질문글처럼처음부터 다시 설치해봐도 해결이 안되어 질문을 올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오징어님, ESLint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질문해주셨군요. 그림에서 보여주신 .eslintrc.json 파일의 설정과 package.json에 명시된 devDependencies를 제대로 설치하였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설정 파일과 종속성들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ESLint가 추천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몇 가지 확인해볼 사항이 있습니다:

  1. ESLint가 전역적으로 설치되어 있다면, 프로젝트 내에 설치하여 로컬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역과 로컬 버전의 충돌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IDE 또는 코드 에디터가 ESLint 플러그인을 지원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Visual Studio Code의 경우, ESLint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고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ESLint를 실행할 때 콘솔이나 터미널에서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는지 확인하세요. 때때로, 구성 파일에 작은 오류가 있거나 플러그인이 올바르게 설치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eslintrc.json 파일의 extendsplugins 섹션이 올바른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eslint-plugin-jest-domeslint-plugin-testing-librarydevDependencies에 명시되어 있는지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조치들을 취한 후에도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ESLint 설정이 프로젝트에 맞게 올바르게 조정되었는지 더 깊게 분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때때로, 특정 설정이나 플러그인의 충돌로 인해 ESLint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