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Flutter daemon terminated 오류

24.03.25 17:43 작성 조회수 119

0

안녕하세요 코팩님!

간만에 플러터 다시 해보는데 계속 에러가 떠서 질문드립니다.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하면

Flutter daemon terminated

Consider re-starting Android Studio

라는 알람이 뜨고

에뮬레이터 선택하는 칸이 사라집니다.

플러터오류-1.png플러터오류-0.png플러터오류-22.png

핫리로드나 핫리스타트로 실행시켜보면

No connected Devices Found 라는 에러가 뜹니다.

플러터오류-2.png

cmd로 flutter doctor -v 해보면 아무 문제 없다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터미널 상에서 flutter doctor -v 해보면

Connected device ( the doctor check crashed) ~~~

라는 문제 하나가 발견되네요...

플러터오류-cmd상.png플러터오류-터미널상.png(위가 cmd상, 아래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터미널상)

 

 

컴퓨터 뿐만 아니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도 여러번 재부팅 해봤고

디렉토리 중간에 한글이 있어서 그런가 싶어 디렉토리도 영어로만 되어있는 곳으로도 해봤는데

계속 같은 문제가 나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정상적인 이슈는 아닙니다.

flutter doctor가 실행되는걸 보니 환경설정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에뮬레이터 실행하면 실행이 안되시나요? (재생 옆에있는 옵션 말고 에뮬레이터 생성 창에서 실행하면요)

flutter upgrade를 실행해서 플러터 환경 업데이트 및 Android Studio Flutter, Dart 플러그인 업데이트도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문제를 겪고 계신 “Flutter daemon terminated” 오류는 Flutter 개발 도구(dart의 daemon)가 예상치 못하게 종료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에뮬레이터를 선택할 수 없게 되고, “No connected Devices Found”라는 메시지와 함께 플러터 앱을 실행할 수 없게 됩니다.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개발 환경 설정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비슷한 문제를 겪고 계신 다른 학습자분의 경험을 공유해드립니다. 플러터 업그레이드 후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던 경우, “flutter upgrade 후에” 질문에서 다른 학습자분이 겪었던 문제와 그에 대한 답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Flutter 버전 업그레이드 후 예상치 못한 에러에 대한 질문과, 파일시스템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에 대해 언급되어 있습니다. 물론, 정확히 같은 상황이 아닐 수 있어 직접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답변을 찾지 못했지만, 아래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Flutter와 Dart 플러그인 업데이트 확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VS Code에서 Flutter 및 Dart 플러그인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보세요.
  2. 환경 변수 확인: PATH에 Flutter SDK 경로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Android Studio 재설정: 때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설정 문제가 원인일 수 있으니, 캐시를 삭제하고 재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File > Invalidate Caches / Restart)
  4. Flutter SDK 재설치: 문제가 계속 될 경우, Flutter SDK를 완전히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세요.

이러한 해결 방안 외에도, 직접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명시된 링크나 개발 커뮤니티에 문의를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불어, Flutter의 GitHub 이슈 트래커를 활용해 비슷한 문제가 보고되었는지 살펴보고, 필요하다면 새로운 이슈로 등록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