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사용자정의함수

24.03.25 14:37 작성 조회수 60

0

사용자 정의함수 리트코드 177번 문제입니다.

CASE WHEN 구문 사용시, 제출단계에서 오류가 나네요.

코드를 어떻게 수정해야하나요?

코드는 강의에서 알려주신대로 그대로 작성했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Python, Java, JavaScript, SQL, C# 등 프로그래밍 언어의 코드 수정에 관한 답변을 제공해 드리는 것은 제 정보 범위 내에 없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분석 및 SQL 관련 교육에서 주로 다루는 사용자 정의 함수, 특히 리트코드와 같은 문제 해결시에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입력 값 검증: 문제 설명에 따르면, 함수에 음수가 입력되었을 때 NULL을 반환해야 하는데,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따라서 입력 값에 대한 검증 로직을 추가하여, 음수가 입력될 경우 바로 NULL을 반환하도록 처리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CASE문 조건 확인: CASE WHEN 구문 내에서 조건을 확인할 때, 조건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간혹 조건 로직의 오류로 인해 예상치 못한 결과가 반환될 수 있습니다.

  3. 서브쿼리 및 집계 함수 사용 여부: N 번째 높은 급여를 구하는 로직에서 서브쿼리와 함께 집계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 이 부분의 로직이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구체적인 에러 메시지나 실행 결과와 함께 추가 질문을 주시면 더욱 구체적인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 분석 및 SQL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