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스프링통합과-폼 설정

24.03.25 03:48 작성 조회수 87

0

선생님꼐서 선생님꺼 파일 다운받고 form-start 폴더를 form으로 바꾸고 임포트하시라고하셨는데

이거 자바 버전바꿔야하나요?자꾸 오류가나서..

 

아니면 굳이 바꾸지않고 제가 MVC1편에서 만들었던 프로젝트로 진행하는건 안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y2gcoder님의 프로필

y2gcoder

2024.03.25

안녕하세요. 임다정님, 공식 서포터즈 y2gcoder입니다.

MVC1 편 프로젝트를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MVC1편에서 사용했던 필터나 인터셉터를 수정하셔야 하기 때문에 MVC1편 코드를 다소 변경해야 하고, 그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버그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저는 영한님의 실전 자바 프로젝트에서 처럼 프로젝트에 맞는 JDK 를 인텔리제이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저도 똑같이 시스템에 21.0.2를 사용하는 상황에서 form-start를 form으로 이름 변경 후 build.gradle을 실행해보겠습니다!

image우측 하단을 보면 역시 고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1. project structure를 들어가야 합니다! 프로젝트에 커서를 올리고 cmd + ;(windowsCtrl+Alt+Shift+S)를 눌러 project structure를 들어가주십쇼!

  2. (저는 설치되어있기는 하나 신경쓰지 마십쇼!) SDK를 눌러 Download JDK... 를 클릭해주십쇼!
    image

  3. 프로젝트, 운영체제(M1 칩셋, 그 외)에 맞게 11버전 JDK를 설치해주십쇼!


    image

  4. 설치가 완료되면 해당 JDK를 선택해주십쇼! (하단 바에 설치 프로그레스 바가 끝나면)
    image

  5. Apply 및 OK를 선택해주십쇼!

  6. 혹시 모르니까 설정 > Build, Execution, Deployment, Build Tools > Gradle 을 들어가셔서 Gradle JVM이 Project SDK를 바라보게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십쇼!
    image

  7. 실행해보겠습니다! 잘 실행됩니다!

image

해당 챕터는 build 후 만든 jar를 실행하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아마도 이러한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다만 제일 좋은 방법은 역시 주로 사용하는 JDK를 각각 설치하고 스위칭하기 쉽게 하는 것이기는 하니 사용하는 OS 따라 찾아보시고 취향에 따라 방법을 선택해서 세팅해놓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임다정님의 프로필

임다정

질문자

2024.03.25

image서포터즈님처럼 세팅을 다했는데도 오류가발생하네요 ㅠㅠ이런 오류는첨이라

y2gcoder님의 프로필

y2gcoder

2024.03.26

캡처해주신 우측 상단에 보이는 코끼리 모양을 눌러서 refresh 해보셔도 동일한 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