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업무 자동화

  • 해결 여부

    미해결

실행할때마다 얼리먼트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 해결 방법

24.03.22 16:56 작성 조회수 98

0

안녕하세요.

메모장에서 글을 쓰고 저장해 보는 작업을 했는데요,

처음 실행했을 때 메모장에서 글 작성 --> 저장까지 잘 되었는데, 실행을 다시 하니 텍스트 엘리먼트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메시지가 확인됩니다.

어떤 부분을 놓치고 있는 지 확인 가능할까요?

이 부분 때문에 진도가 잘 나가지 않고 있습니다. ㅠㅠ

확인 부탁 드립니다.

오류.png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강보영 님!

첨부하신 사진 속 액티비티가 CV Screen Scope, CV Click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앱/웹 레코더' 탭을 사용한 실습을 'Computer Vision Recoder' 탭을 눌러 진행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두가의 탭을 사용하는 방법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기록하여 워크플로를 자동으로 생성준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Computer Vision Recoder' 는 Computer Vision 액티비티를 사용하는 워크플로를 생성해준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레코더를 활용하여 자동 생성된 워크플로 또한 타겟에 동적 요소가 포함된 경우 미세 조정이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앱/웹 레코더' 탭을 활용하여 실습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강보영님의 프로필

강보영

질문자

2024.03.26

안녕하세요~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말씀해 주신 데로 다시 해보겠습니다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제공하신 정보나 이미지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적인 해결 방법을 제공해드릴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RPA에서 특정 엘리먼트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는 몇 가지 공통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동적 요소: 일부 웹 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실행할 때마다 엘리먼트의 속성이 바뀌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id가 실행 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좀 더 일반화된 선택자를 사용하거나, 상대 경로를 이용하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2. 로딩 시간: 엘리먼트가 로딩되기 전에 RPA가 해당 엘리먼트를 찾으려고 시도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충분한 대기 시간을 설정하여 엘리먼트가 로드될 시간을 기다리거나, 엘리먼트가 로드될 때까지 반복해서 확인하는 로직을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3. 화면 해상도나 레이아웃: RPA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사용한 해상도나 레이아웃 설정이 실행 환경과 다를 경우, 엘리먼트를 정확히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행 환경에 맞는 해상도 및 레이아웃을 설정하거나, 다양한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위의 해결 방법들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RPA 공식 문서나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비슷한 문제를 겪는 다른 사용자의 해결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