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22강 연락처 추가하기 - css 파일 경로 지정

24.03.21 14:12 작성 조회수 53

0

모듈화한 _header.ejs 파일에서 css 지정경로가 왜

href="/css/style.css" 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_header.ejs 파일은 views폴더의 하위 폴더인 include안에 저장되어 있는데, 만약 css 파일의 상대경로를 지정하려면

href="../../public/css/style.css"가 되어야 하지 않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cloDevp님, Node.js에서 express.js를 사용하고 있다면 express.static 미들웨어를 통해 정적 파일들을 제공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public 폴더 안에 있는 정적 파일들에 대해서는 서버의 루트 경로(/)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정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views 폴더의 구조와 상관없이 href="/css/style.css"라고 경로를 지정하면 public/css 디렉토리 내의 style.css를 가리키게 되는 거죠.

예를 들어, app.use(express.static('public')) 이렇게 미들웨어를 설정하면 public 폴더는 서버의 루트 경로와 매핑되어서 public/css/style.css 파일에 대해 http://yourserver/css/style.css 으로 접근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상대 경로가 아닌, 서버의 루트 경로에서부터 /css/style.css로 접근이 가능해 지는 것이죠.

만약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Node.js 및 express.js에 대한 문서를 참고하시거나 인프런에 있는 관련 강의들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