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타 (개발 ·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해결됨

카테고리 설정에서 이런한 e-mail이 오면서 오류가 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24.03.20 20:05 작성 조회수 112

0

카테고리 설정하는 수업 들으면서 하고 있는데 저의 개인 이메일로 메시지가 왔습니다. 어떻게 해결할수 있을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 확인해 봤고요. 오류가 있습니다.

  1. 먼저, 해당 주소에 commit history 를 살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어제 사이트 업데이트 이후로 오류가 발생하네요. 지금 보시면 사이트 업데이트 까지는 잘 성공하셨습니다.

image

그럼 어제 f0cdced 커밋에서 무언가 잘못되어서 오류가 발생했다는 얘기 입니다.

그럼 오류가 발생한 첫 시점인 카테고리 커밋을 보면 되겠네요.

image

일단 반영하신 navigation.yml 파일에 title 앞에 공백이 없는데요.

문제가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만

기존 가이드대로 앞에 공백을 하나 추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타를 하나 더 찾았습니다.

image

이와 같이 오류가 발생한 커밋부터 살펴보시면서 오타를 수정하시고 다시 커밋하시면 아마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오류의 95% 이상은 오타와 간격(줄맞춤) 띄어쓰기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김정혁님의 프로필

김정혁

질문자

2024.03.21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김정혁님의 프로필

김정혁

질문자

2024.03.21

네 선생님 말씀 하신대로 visual 에서 40.md 파일 에서 삭제 후에 다시 해봐도 오류 하면서 e-maill이 옵니다.

또 다른 방법 있을까요?

imageimage

가장 처음에 repository를 fork 한 뒤 _config.yml 만 수정하여 배포하셨을 때는 잘 동작하셨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 반영 부터 안된다면 무언가 잘못된 설정이 같이 반영되어서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repository 주소를 남겨 주시면 한 번 직접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0

에러 로그만 봐서는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려운데요.

이전에 빌드에 성공하신 이력이 있다면 그 부분과 새롭과 반영한 부분을 비교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최근 Github 시스템에서 버전 업데이트가 되면서 종종 빌드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404.md 파일에서 아래의 부분에 "excerpt: "Page not found. Your pixels are in another canvas." 이 부분을 삭제 후 다시 commit 해 봐 주시기 바랍니다.

 

---

title: "Page Not Found"

excerpt: "Page not found. Your pixels are in another canvas." (이 라인을 삭제 후 commit 해 주세요)

sitemap: false

permalink: /404.html

author_profile: 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