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해결됨

S3 버킷 버전 관리

24.03.20 16:26 작성 조회수 107

0

수업을 듣다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버킷 버전 관리시 활성화를 누르면 같은 버켓에서 똑같은 파일을 업로드하더라도 파일이 덮어씌워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버전으로 관리된다고 하셨는데, 같은 파일인지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는 건가요?

  1. 앞부분에서 s3에 대해 배울때 Object가 (key, value, versionId, Metadata, CORS)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 각 요소가 다 일치하면 같은 파일로 보는 건가요?

  2. 만약에 단순히 파일명을 가지고 판단한다고 하면, 예를 들어 두 가지 이미지가 있다고 할 때

    1. 같은 이미지, 다른 파일명 -> 다른 파일

    2. 다른 이미지, 같은 파일명 -> 같은 파일로 인식되는 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띵똥님 안녕하세요.

 

우선 버전관리를 활성화한다면 같은 파일을 업로드 하더라도 업로드된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파일이어도 다른 버전으로 관리됩니다.

  1. (key, value, versionId, Metadata, CORS)가 모두 같은 파일은 없구요. Metadata에 파일의 업로드 시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버전관리를 하지 않으시면 업로드 시점을 무시하고 같은 파일로 간주됩니다.

    1. 같은 이미지, 다른 파일명 -> 다른 파일(맞습니다)

       

    2. 다른 이미지, 같은 파일명 -> 같은 파일로 인식되는 건가요?

       (버킷에 같은 파일명이 들어있는 두 파일이 존재할 수 없습니다. 다만 A.jpg(고양이사진)을 먼저 업로드하고 B.jpg(강아지사진)을 나중에 업로드하면 버전관리를 안한다면 고양이사진은 삭제가 되지만 버전관리를 하시면 버킷에 두 파일 모두 존재합니다. 추후 고양이사진을 원하신다면 이전 버전으로 롤백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제공된 정보에는 AWS S3 버킷 버전 관리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AWS S3의 공식 문서나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3 버킷의 버전 관리 기능을 활성화하면, 동일한 파일명으로 업로드하는 경우에도 고유한 버전 ID가 할당되어 이전 버전의 파일을 덮어쓰지 않고 버전별로 관리됩니다. 식별의 기준은 주로 파일명과 버전 ID로 이루어지며, 파일의 내용이 변경되어도 파일명이 같다면 다른 버전으로 관리됩니다.

  1. S3에서 같은 파일인지는 주로 파일명으로 판단합니다. 파일의 내용이 바뀌어도 파일명이 같다면, 버전 관리가 활성화된 경우 서로 다른 버전으로 관리됩니다.

  2. 따라서,

    1. 같은 이미지지만 다른 파일명으로 업로드되면 서로 다른 파일로 인식됩니다.
    2. 다른 이미지라도 같은 파일명으로 업로드하면, 같은 파일의 다른 버전으로 관리됩니다.

AWS S3의 버전 관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WS의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