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제가

24.03.20 15:03 작성 조회수 75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안녕하세요

다렉12 수강중인데

ID3D12DescriptorHeap ==> ID3D12Resource 들을 담아 관리하기 위한 자료구조

ID3D12Resource ==> 실제 GPU 메모리 상에 존재 , 여러가지 뷰들이 존재 , 디스크럽트힙 메모리에 담겨서 관리됨

D3D12_CPU_DESCRIPTOR_HANDLE ==> GPU 상에 존재하는 ID3D12Resource 들을 CPU 코드영역 에서 관리하기 위해 핸들값을 가져오는것

ID3D12Resource == 뷰

 

 

혹시 틀린부분이 존재할까요 ?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pakheae님 질문하신 부분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주어진 정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 없어, DirectX12와 관련된 구체적인 설명을 드리기 어렵지만, 제공해주신 설명에 기반하여 대략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ID3D12DescriptorHeap는 여러 디스크립터를 관리하기 위한 자료구조입니다. 여기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ID3D12Resource들을 담아 관리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ID3D12Resource는 GPU 메모리 상에 실제로 존재하는 리소스를 나타냅니다. 이 리소스를 통해 이미지, 버퍼 등 GPU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관리하며, 여러 가지 타입의 뷰를 통해 이 리소스를 다른 방식으로 해석하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D3D12_CPU_DESCRIPTOR_HANDLE은 CPU에서 GPU 상의 리소스(ID3D12Resource)를 참조할 때 사용하는 핸들입니다. 이 핸들을 통해 CPU 코드에서 GPU 리소스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ID3D12Resource가 ‘뷰’라고 표현하신 부분은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ID3D12Resource 자체는 뷰라기보다는 뷰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적인 리소스입니다. 뷰는 이 리소스의 특정 부분이나 방식을 해석하기 위해 생성되는 개체를 의미합니다.

정확한 이해를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DirectX12에 대한 공식 문서나 레퍼런스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irectX12의 개념과 구조에 대해 더 깊이 있게 학습하려면 공식 문서 및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참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직접적인 정보가 없어 대략적인 설명만 드렸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원하시면 DirectX12 관련 공식 문서나 레퍼런스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