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공통처리 기능이 어느것을 말하는 건가요?

24.03.17 17:42 작성 조회수 76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영한님꼐서 말씀햏주신 한계에 공통처리가 있다고 하셨는데 지금까지 한 코드에서 공통처리가 무엇이며 공통처리라는것이 무엇을 말씀해주시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RequestDispatcher dispatcher = request.getRequestDispaTcher(view path)

이 코드 부분이 공통처리 인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양치잘하기님

바로 다음에 설명하는 프론트 컨트롤러를 학습하시면 바로 이해되실거에요 🙂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1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양치잘하기님,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통 처리(common handling)는 웹 개발에서 여러 곳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이나 코드를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중복을 줄이고, 코드의 가독성과 유지 보수를 용이하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로깅, 보안, 에러 처리 등이 공통 처리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강의에서 언급하신 ‘RequestDispatcher dispatcher = request.getRequestDispatcher(viewPath)’ 코드는 특정한 뷰로 요청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처럼 특정한 로직을 처리하는 부분이 여러 컨트롤러에 걸쳐서 반복적으로 사용될 경우, 해당 로직을 공통 처리하는 부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공통 코드로 분리함으로써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나중에 해당 로직을 수정할 경우 한 곳만 수정하면 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질문하신 부분이 강의 내용과 관련된 것인지 확인하고, 자주 하는 질문이나 질문 게시판에 없는 새로운 내용인지 확인해주셨다면, 강의를 진행하시는 김영한님께서 더 자세한 답변을 제공해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링크를 통해 질문하기 메뉴얼과 자주 하는 질문 목록을 참고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강의 관련 자주 하는 질문 문서: 지식공유자 김영한님: 인프런 스프링, JPA 강의 자주 하는 질문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