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미해결

연결모드 DirectQuery로 제작한 보고서 새로고침

24.03.08 16:21 작성 조회수 86

0

안녕하세요. 자동 새로고침에 대한 문의드립니다.

 

Dataverse의 데이터를 연결모드 DirectQuery로 PowerBI Desktop에서 보고서를 제작하고, 제작한 보고서를 Service에 게시를 했습니다.

 

Direct Query 연결 모드라서 Desktop에서는 페이지 서식-> 페이지 새로 고침으로 자동 새로 고침이 되었습니다.

 

위에서 제작한 보고서를 Service로 게시하였고,

Service에 게시된 보고서는 위에서 설정한 3초의 자동 새로 고침 기능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1. Service에서는 Desktop에서 설정한 짧은 간격의 자동 새로 고침 기능은 작동하지 않는 것일까요?

    1. 아래 문서처럼 프리미엄이 아닐 경우, 최소 간격을 30분으로 두고 해야하는 걸까요?

  2. 혹시 Service에 생성된 의미 체계 모델의 새로고침 빈도를 설정하면 30분보다는 좀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을까요?

     

    1. DirectQuery의 의미 체계 모델의 예약된 새로 고침이 최소 15분으로 설정할 수 있던데, 의미 체계 모델이 한 번씩 업데이트가 되면, 게시된 보고서도 같이 업데이트가 되는 것은 아닐까요?

 

*Service에 게시된 보고서에서 수동으로 새로고침없이 자동으로 새로고침되려면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Power BI 관리자가 기본 설정해 놓은 주기가 5분이라 그 이상의 설정만 가능한 상황인 듯합니다.

예상하신대로 데이터와 시각적 개체가 많아져 DB에서 쿼리하는 시간이 새로고침 간격을 넘기게 되면 그 시간 안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설명서에 보면 쿼리 시간을 고려해서 업데이트 주기를 설정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보고서 시각적 개체의 자동 새로 고침은 불가능합니다.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편법(?)이 있긴 하나 권장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https://www.vahiddm.com/post/power-bi-visuals-auto-refresh#viewer-1np0p

0

jerry.shin님의 프로필

jerry.shin

질문자

2024.03.08

페이지 새로고침의 간격을 분단위로 한 번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저는 프리미엄을 쓰지않지만, 간격을 5분으로 설정해도 자동으로 페이지 자동 새로고침이 진행되더군요...!

(5분 미만으로는 자동 새로고침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근데 페이지에 시각적 개체가 많아지고, 데이터가 많아지면 간격을 설정해도 실제 속도는 늦어질 수밖에 없는 걸로 이해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