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todos 질문입니다.

24.03.05 04:32 작성 조회수 55

0

todos 에 내용이 없을 때 화면에 []이 표시됐었는데, 마지막에 내용을 지워도 화면에 []이 표시되지 않네요?? 어떤 로직때문에 화면에 todos가 없어도 []가 표시되지 않는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어쩌다개발님, Vue.js를 사용한 ‘todos’ 구현시 화면에 ‘[]‘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todos’ 데이터를 관리하는 배열이 빈 배열([])이 아닌 null이나 undefined로 초기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가 없을 때도 ‘[]’ 대신 다른 값이나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화면 표시 로직에서 ‘todos’ 데이터가 빈 배열일 때 특별한 처리를 해주지 않고 있거나, ‘todos.length’를 확인하고 조건에 따른 표시를 하는 부분에 로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Vue.js의 반응형 시스템에서 ‘todos’ 데이터의 변경을 감지하지 못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열의 index를 직접 변경하는 등의 비권장 사항에 의해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코드를 점검하고, 필요하다면 각 상황에 맞는 로직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todos’를 화면에 어떻게 표시하는지에 대한 Vue.js 템플릿 소스 코드나 ‘todos’ 데이터를 다루는 스크립트 내부의 관련 부분을 제공하시면, 더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