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타 (개발 ·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해결됨

카테고리 별 메인 페이지

24.03.04 16:35 작성 조회수 66

0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만들다가

카테고리 별로 깃허브의 README.md 파일 처럼 메인 페이지를 만들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그게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의 메인페이지를 만들고싶습니다.

카테고리 별로 글 내용을 찾기가 힘들어서

메인 페이지에 제목과 링크를 올리고 싶습니다.

이 방법이 가능할까요?

 

또한 혹시 카테고리명에 띄어쓰기를 사용하면 마치 서브 카테고리 처럼 생성이 되는데 혹시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github 의 README.md 의 구동 방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것처럼 구현하기 위해서는 직접 테마를 코드단에서 수정해야 합니다.

메인페이지를 커스텀 하는 것도 코드 수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전 답변에서 유사한 답변 사례가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답변 링크: https://www.inflearn.com/questions/1189400/%ED%99%88-%ED%99%94%EB%A9%B4-%EB%B3%80%EA%B2%BD?re_comment_id=321940

(메인 페이지를 별도 제작 후 원하는 링크를 직접 삽입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명에 공백을 넣으면 테마 안에 작성된 logic 에 의거하여 sub category 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공백을 category 에 넣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이픈(-) 으로 공백대신 사용하기도 합니다.

 

만약, 공백을 넣고 싶다면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 역시 code 상으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일단 카테고리 상에서는 "test-category" 처럼 삽입하여 공백 없이 생성 후, 출력되는 부분에서 조건문을 추가하여 -를 공백으로 치환하여 출력하는 것은 가능해 보입니다. 코드상으로는 가능한 해결책이긴 하나 제가 직접 시험해 본 것은 아니기 때문에 (category는 url 생성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으므로) 사이드 이펙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코드상 수정을 원한다면 "site.categor" 로 모든 파일 검색 후 해당 키워드가 사용되는 부분에서 조건문을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