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피벗테이블 NotImplementedError

24.03.01 17:10 작성 24.03.01 17:10 수정 조회수 63

0

제 생각에는 df_cafe 에는 숫자형식의 데이터만 있는게 아니라서 나는 에러라고 생각해서

 

pd.pivot_table(data=df_cafe, index="시군구명") , values=["경도","위도"])

 

이렇게 했더니 일단 해결은 됐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드코딩? 으로 지정하는거 말고 숫자로된 데이터만 계산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0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구체적인 코드와 데이터를 보지 못해 정확한 해결 방법은 제시드리기 어렵지만, pivot_table 함수에서 숫자형 데이터만 자동으로 계산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select_dtypes 메소드를 사용하여 데이터프레임에서 숫자형 데이터만 포함하는 새로운 데이터프레임을 만든 후 pivot_table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해볼 수 있습니다.

numeric_df_cafe = df_cafe.select_dtypes(include='number')  # 'number'는 숫자형 데이터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pd.pivot_table(data=numeric_df_cafe, index="시군구명")

이렇게 하면 df_cafe 데이터프레임 내의 모든 숫자형 컬럼에 대해서만 피벗 테이블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더 상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문의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