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originData.id 대신 useParams로 받은 id를 사용하여 삭제하면 안되는 이유

24.02.28 23:49 작성 조회수 90

0

LocalStorage 사용 강의의 16분 50초 부근 "삭제하기" 버튼 관련 질문입니다.

처음에 혼자 구현을 하려고 할 때 originData.id 대신 id를 onRemove에 파라미터로 전달했을 때 작동이 안됐는데 originData.id로 해야 삭제되더라고요. 콘솔로 찍었을 때 둘 다 일기 데이터의 id로 같은 걸 가리키는 것으로 나오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const handleDelete = () => {
    if (window.confirm("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
      console.log(id);
      console.log(originData.id);
      onRemove(originData.id);
      navigate("/", { replace: true });
    }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이정환입니다.

originData.id가 아닌 id를 사용하셨다는 말씀은, Edit 컴포넌트에서 DiaryEditor 컴포넌트에 Props로 useParams로 불러온 id를 넘겨주셨다는 말씀이시죠?

그렇게 해도 문제없이 잘 수행되어야 하는데 이상하네요! 혹시 코드를 보내주실 수 있으실까요?

깃허브나 코드샌드박스를 통해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ymj0580님의 프로필

ymj0580

질문자

2024.03.02

혹시나 해서 AI 인턴이 말한대로 id에 parseInt를 적용해주었더니 잘 삭제됩니다! 😅 감사합니다~~!!

아! 문자열 형 변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문제였군요! 해결하셨다니 다행입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0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ymj0580님, LocalStorage 사용 강의에서 “삭제하기” 버튼 구현 관련 질문 주셨군요. originData.iduseParams로 받은 id가 동일하다고 나오지만 삭제가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1. 타입 불일치: JavaScript에서는 "123"(문자열)과 123(숫자)이 다릅니다. idoriginData.id의 타입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2. 비동기 처리: LocalStorage에서 데이터를 읽어오는 과정이나 컴포넌트의 상태가 비동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경우 id 값이 예상한 시점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상태 관리 이슈: originDataid가 각각 다른 상태 관리 로직으로 관리되고 있을 경우, 둘 사이의 상태 동기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코드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다른 가능성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해당 강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보다 상세한 코드 상황을 같이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시다면 코스의 Q&A 세션을 활용하거나 아래의 ‘문의하기’를 통해 질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그럼 우측 하단의 ‘문의하기’ 에서 직접 문의해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