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P 로드밸런서 질문 좀...

24.02.22 11:25 작성 조회수 39

0

스크린샷 2024-02-22 112405.png스크린샷 2024-02-22 112323.png

 

어제 서버 재시작했더니 자꾸 비정상이라 뜨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포트나 다른 부분의 문제일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2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파파란님, 서버 재시작 후 비정상적인 동작이 발생하는 경우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포트 충돌이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서버가 사용하려는 포트가 이미 사용 중이면 서버는 시작할 수 없습니다.

Spring Boot 애플리케이션이라면, 포트 8080이 이미 사용 중일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APPLICATION FAILED TO START
***************************

Description:

Embedded servlet container failed to start. Port 8080 was already in use.

Action:

Identify and stop the process that is listening on port 8080 or configure this application to listen on another port.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서버가 사용하려는 포트를 사용 중인 다른 프로세스를 확인하고,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애플리케이션의 포트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포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application.propertiesapplication.yml 파일에 아래와 같이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Properties 파일의 예:

server.port=9090

또는 Yaml 파일의 예:

server:
  port: 9090

랜덤 포트를 사용하려면 server.port=0로 설정하여 운영체제가 자동으로 무료 포트를 할당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려면 서버의 로그나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로그 파일을 확인하거나,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하여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프링 부트 애플리케이션에서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

$ java -jar myproject-0.0.1-SNAPSHOT.jar --debug

전송하신 이미지에서 구체적인 설정을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만, GCP의 로드밸런서나 네트워크 설정에서 거부되는 규칙이 없는지, 방화벽 규칙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나 로그 파일을 제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