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path.join관련질문

24.02.22 03:07 작성 24.02.22 03:07 수정 조회수 108

0

안녕하세요! webpack 설정까지 알려주시는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열심히 강의 수강 중입니다. 강의 보는 중에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1. 요부분에서 entry에서는 상대경로로, output에서는 절대경로로 설정하는 이유가 뭔가요??

그냥 webpack은 entry는 상대경로로, output은 절대경로로 설정하게 만들어졌으니까 그러는 건가요?

 

  1. path.join은 절대경로를 사용할 때만 사용하는 거 맞죠?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https://webpack.js.org/configuration/entry-context/#entry

https://webpack.js.org/configuration/output/#outputpath

네 공식문서 따라서 하는 겁니다.

path.join은 절대경로 맞습니다.

헉 늦은시간에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섬세한 햄스터님, 웹팩 설정에 대한 질문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고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 링크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웹팩의 entry 옵션은 모듈의 시작점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되고, 상대경로를 통해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반면 output 옵션에서는 번들링된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정의해야 하며, 이는 파일 시스템에서 정확한 위치를 명시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경로를 사용합니다.

  2. path.join() 함수는 여러 인자를 모두 연결해 하나의 경로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며, 절대경로뿐만 아니라 상대경로에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함수의 주된 장점은 운영체제별로 다를 수 있는 경로 구분자를 자동으로 처리해 주어,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도록 해줍니다.

관련된 질문에 대한 기존 답변 링크를 찾아보았습니다:

  • path.join 을 꼭 사용해야하는 이유가있을까요?
    이 링크에서는 path.join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조현영 강사님이 운영체제마다 다른 파일 경로 구분자(예: Windows는 \, UNIX 계열은 /)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 때문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 webpack-cli에러 질문!
    여기서는 조현영 강사님이 링크를 통해 웹팩 설정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시며, 어떤 업데이트 사항이 있는지 안내해주셨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