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useState 에 대해

24.02.20 12:03 작성 조회수 80

0

3:20

  1. 모델 값이 갱신이 안되서 그런건가요?

  2. 모델이 원웨이로 돼어있나요?

  3. useState 를 쓰면 모델이 투웨이로 바뀌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insoo님, React.js의 useState에 대해 질문 주셨군요.

  1. useState를 사용하면 컴포넌트 내에서 관리하는 상태 값이 있을 때, 그 값을 변경할 수 있는 함수를 함께 제공합니다. 만약 모델 값이 갱신되지 않는 경우, 상태를 변경하는 함수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았거나, 또는 상태 변경 후 리렌더링이 발생하지 않은 원인일 수 있습니다.

  2. React에서 모델은 일반적으로 “상태(state)“를 의미합니다. React의 상태 관리는 원래 “원웨이 데이터 플로우(one-way data flow)” 즉, 단방향으로 동작합니다. 이는 상태가 정의된 위치에서만 상태를 변경할 수 있으며, 하위 컴포넌트로는 props를 통해 데이터를 전달만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3. useState를 사용했을 때 모델이 “투웨이 바인딩(two-way binding)“으로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useState는 특정 값을 상태로 관리하고, 그 상태를 변경할 수 있는 함수를 제공하는 Hook입니다. 투웨이 바인딩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모델 상태가 서로를 자동으로 반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React에서는 이런 투웨이 바인딩 대신, 상태를 변경하는 함수를 통해 명시적으로 상태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하며, 이 변경이 컴포넌트의 리렌더링을 야기합니다.

상태 관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React의 공식 문서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