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nano /etc/my.cnf 관련 문의 드립니다.

24.02.19 14:24 작성 조회수 112

0

위의 명령어로 들어가면 캡처 화면 처럼 강의는 나오는데

제 로컬 pc에서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렇게 안나오는 경우 강의의 코드를 다 입력해야 할 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혹시 저 명령어를 EC2안에 들어가셔서 돌리신건가요?

로컬PC라면 AWS 인스턴스가 아닌 카이님의 컴퓨터를 지칭하는 걸로 이해하는데 MySQL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저 파일은 들어있지 않을 것이고 컨탠츠도 비어있을꺼에요.

저 명령어를 어디서 돌리셨는지 확인해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2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카이님, ‘/etc/my.cnf’ 파일을 nano 편집기로 열었을 때 해당 파일의 내용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몇 가지 확인해볼 사항이 있습니다.

  1. 해당 파일의 위치와 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해주세요. 경로나 파일명에 오타가 없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파일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확인해보세요. 파일이 없다면 nano에서 새 파일로 열리게 됩니다. ‘ls /etc/my.cnf’ 명령어로 파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접근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파일이 있지만 읽기 권한이 없다면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ls -l /etc/my.cnf’ 명령어로 파일의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강의 자료에 제시된 설정이 특정 환경에 맞춰져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강의의 코드 내용을 참고하여 필요한 설정을 직접 입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5. 편집기나 시스템의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편집기로도 열어볼 것을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시스템의 상세 환경이나 사용 중인 강의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가 계속된다면 인프런 홈페이지의 ‘문의하기’를 통해 추가적인 지원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