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시스템

  • 해결 여부

    미해결

Apple m1 max 에서는 virtualBox 설치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24.02.12 23:15 작성 조회수 849

0

설치를 하고자 하는 컴퓨터가 mac입니다.

mac studio 컴퓨터인데 m1 max로 나오네요.

인텔계열 cpu일때는 virtualBox나 vmware로 성공했었는데 m1 은 cpu가 달라서인지

설치 자체가 안되네요

 

virtualBox 겨우 7.0 beta 버전으로 설치는 성공했지만 iso 이미지를 연결해서 우분투를 설치해도 연결만 되고 시작화면에서 모두 에러가 발생하네요.

혹시 max m1에서 설치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최종적으로 유료 프로그램인 Parallels를 사용해야 할까요? ㅠㅠ



나이 50 넘어서 리눅스 기초부터 다시 시작할려는데 컴퓨터에서 막히네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최병철님.

VirtualBox는 m1 칩셋에 대해 베타 버전을 릴리즈 했는데요, 저도 리눅스 설치가 잘 안되더라구요ㅠ
저는 m1 맥북에 UTM이라는 가상 머신 프로그램을 깔고, Ubuntu 설치해서 사용 중입니다. 아래 블로그에 설치 방법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설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ebnautes.tistory.com/2103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1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최병철님, Apple의 M1, M1 Pro, M1 Max 등의 ARM 기반 칩셋을 탑재한 Mac에서는 기존의 Intel 기반 CPU용 가상 머신 솔루션인 VirtualBox나 VMware와 같은 프로그램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이는 해당 칩셋의 아키텍쳐가 Intel이나 AMD와 달리 ARM 기반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말씀하신대로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우분투 설치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질문하신 내용과 가장 유사한 내용의 질문 중 하나로, 다른 수강생이 M1 맥에서 직면했던 비슷한 문제를 공유했습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지식공유자의 답변에서는 UTM이라는 가상 머신을 사용하여 우분투를 설치했지만 패키지 매니저 문제를 겪었다는 상황이 있었고, 지식공유자는 터미널을 사용하는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님께서도 ARM용 가상 머신 솔루션을 찾거나 대안적인 방법을 모색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M1 칩을 사용한 Mac 사용자에게 VirtualBox나 VMware 대신 Parallels Desktop이나 UTM 같은 특정 가상 머신 솔루션들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위 링크들을 참조하셔서 M1 Mac에 VirtualBox 설치 대신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록 유료 프로그램인 Parallels Desktop도 하나의 옵션이 될 수 있지만, 가능하다면 무료 솔루션을 먼저 테스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최병철님의 프로필

최병철

질문자

2024.02.12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바로 시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