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구조 차이에 대한 문의

24.02.11 15:51 작성 조회수 136

1

안녕하세요.

vue cli (@vue/cli 5.0.8)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니

강의 구조와 다르게 /public/ 에 index.html이 생성되며,

<script src="dist/build.js"> 도 없습니다.

어떻게 main.js intex.html에 붙는 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요건 강의 로드맵을 따라서 이후 강의들을 들어보시면 안내되어 있습니다 🙂 쉽게 얘기해서 웹팩이 빌드한 결과물을 index.html에서 참조하는데요. 요건 웹팩이랑 Vue CLI를 좀 더 살펴보시면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이후 로드맵 보시고 궁금하신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1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vue cli로 생성된 프로젝트에서 /public/index.html은 애플리케이션의 HTML 템플릿으로 사용됩니다. 프로젝트 빌드 과정에서 main.js는 Webpack과 같은 모듈 번들러를 사용하여 번들링되고, 최종적으로 생성된 자원들은 index.html에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script src="dist/build.js">가 보이지 않는 이유는 vue-cli의 현재 버전에서 자동으로 번들파일을 HTML에 주입하기 때문입니다. 개발 환경이나 빌드 과정에서 생성되는 정확한 파일 경로나 이름은 vue-cli의 설정과 Webpack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dist/build.js 라는 명시적인 경로는 필요하지 않으며, 빌드 과정을 통해 자동으로 index.html에 필요한 모든 스크립트가 주입됩니다. 만약 보다 자세한 설정을 확인하고 싶다면 vue.config.js 파일이나 Webpack 관련 설정 파일을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시면 Vue CLI의 공식 문서 및 Webpack의 공식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