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프로젝트 실행하는 법] for 스프링 부트 3.2 이상 자바 버전 17 이상

24.02.08 11:12 작성 조회수 832

6

start.spring.io 가서 새로 만드시는 게 더 편합니다.


Group : hello
artifact item-service
package name : hello.itemservice
packaging : Jar

Dependencies
- Spring Web
- Thymeleaf
- Lombok

그리고 form-start에서 main하고 test 폴더 그대로 복붙하시면 유일하게 한곳에서 에러 뜹니다.

아마 TestDataInit 에서 에러뜨는데

import javax.annotation.PostConstruct;

-> import jakarta.annotation.PostConstruct;

이렇게 변경하세요 그럼 끝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1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pring Boot 3.0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과 관련해 질문주신 dudu님께 답변 드립니다.

start.spring.io에서 Spring Boot 버전을 3.2 이상으로 선택하신 다음, 프로젝트 설정을 마치시면 Group, Artifact, Package Name, Packaging, Dependency를 포함하여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form-start의 main과 test 폴더를 프로젝트에 복사하시게 됩니다.

복사 후 발생하는 에러는 javax.annotation.PostConstructjakarta.annotation.PostConstruct로 바뀌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는 스프링 부트 3.0이상 버전에서는 javax 패키지를 jakarta 패키지로 변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에러가 발생하는 TestDataInit 클래스에서 import javax.annotation.PostConstruct;import jakarta.annotation.PostConstruct;로 수정하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자주 사용하는 @PostConstruct 애노테이션과 같은 javax 패키지들을 jakarta로 변경해야 하는 변화의 일부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