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해결 여부

    미해결

격자판 최대합 질문있습니다.

24.02.07 20:24 작성 조회수 99

0

스크린샷 2024-02-07 202024.png이렇게 for문안에 모두 넣었습니다. 예제 답으로는 154가 뜨지만 채점 시 100점으로 뜨네요. 혹시 문제없는 코드일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jjo1231님, 격자판 최대합 문제와 관련하여 질문해주셨군요.
제공해주신 내용으로만으로는 정확한 원인 분석이 어렵지만, for문의 인덱스 처리나 논리 구조에서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설명해 주신 내용에 따르면 인덱스를 잘못 사용해서 IndexError가 발생할 수도 있고, 네스티드 루프(nested loop)의 잘못된 들여쓰기로 인해 로직 에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하신 코드가 이미지에 나타내고 있는 코드의 일부라면, 이미지의 코드를 상세히 검토하여 논리적 오류나 타이핑 에러가 없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답과 달리 나온다면, 결과를 계산하는 부분의 로직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간혹 의도하지 않은 부분에서 논리적 오류가 발생해 예상치 못한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단서가 필요하시면 구체적인 for문의 구조와 각 문제의 동작 방식을 설명해주시면 더 자세히 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코드의 전체적인 구조를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제공해주신 이미지를 확인해볼 수는 없지만, 이미지 URL을 통해 해당 이미지에 접근하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이 이미지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문제 분석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URL: 스크린샷 이미지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코드 수정 후에도 같은 문제가 지속된다면, 인프런의 질문하기 기능을 활용하셔서 더 자세한 안내를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