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paramMap과 model

24.02.06 16:54 작성 조회수 163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여기에 질문 내용을 남겨주세요.

 

둘 다 request 파라미터에 관한 변수들 아닌가요??
근데 왜 두 변수로 나눠서 사용하는 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dbfl3742님, 질문하신 내용은 스프링 MVC에서 HTTP 요청 파라미터를 처리하는 방식에 대한 이해와 관련이 있습니다. paramMap과 model은 서로 다른 역할을 수행합니다.

paramMap은 HTTP 요청과 함께 전달된 파라미터들을 key-value 쌍으로 담고 있는 Map 객체 입니다. 이것은 주로 컨트롤러에서 요청 파라미터를 받아서 비즈니스 로직을 실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입력한 폼 데이터를 받아오거나 쿼리 파라미터를 처리할 때 사용하죠.

model은 컨트롤러와 뷰 사이에서 데이터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객체입니다. 컨트롤러가 처리한 데이터나 비즈니스 로직의 결과를 뷰에 전달하고자 할 때 model 객체에 데이터를 담아서 보냅니다. 뷰 템플릿에서는 이 model에 담긴 데이터를 사용하여 HTML을 생성하게 됩니다.

두 변수가 구분되어 있는 이유는 요청 데이터 처리와 뷰로의 데이터 전달라는 이 두 개의 역할을 명확하게 분리하기 위함입니다. paramMap은 요청에서 받아온 데이터를 컨트롤러에서 처리하기 위해 사용되고, model은 컨트롤러에서 처리가 끝나고 사용자에게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뷰로 전달하는 데이터를 담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 링크를 아래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1. request parameter를 paramMap으로 변환하는 이유
    이곰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HTTPServletRequest객체를 사용하지 않고 paramMap 객체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2. createParamMap
    hipass4님의 질문에서는 createParamMap을 통해 request에서 값들을 가져와 paramMap에 저장하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위의 링크에서 제공되는 답변이 여러분의 이해를 돕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정확한 답변이 아닌 경우, 좀 더 구체적인 강의 내용이나 상황을 설명해주시면 더 자세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